요즘 줄임말이 난무하죠? 저 역시 나이 차이가 좀 있는 지인들과는 "그 단어가 뭐라고?" 라며 다시 물어봐야하거나 아이들과도 잠깐씩 대화가 끊어지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10개를 알아보겠습니다.

2023 신조어 10개
1. 우유남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남자 라는 뜻이라네요.
서울대 출신의 집안도 경제력이 넉넉하고 외모로 출중한데 키도 크면서 인성도 좋은 연예인이 생각나네요.
우유남, 우유녀(예를 들면 김태희)가 있겠어요.
세상엔 우유남, 우유녀가 너무 많아요. 부럽다.
2. 멍청비용
자신의 부주의로 쓰고만 낭비된 비용을 말합니다.
잘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지르고서 나중에 후회할때 써먹을 수 있겠네요.
멍청비용만 아꼈어도 집을 한채 사고 남겠네.. 라고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3. 700
귀여워의 초성 ㄱㅇㅇ 를 쉽게 쓰기 위해 숫자로 표현했네요.
4. 너또다
너 또라이라서 다행이다 의 줄임말이에요.
5. 스불재
스스로 불러온 재앙 의 줄임말입니다.
돈을 흥청망청 써서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맞추지 못해서 신용불량자가 되는건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겠죠.
6. 혼틈
혼란을 틈타서
7. 중꺾마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중꺾마는 요즘들어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알고 있는 단어에요. 이런건 올바른 한글사용법이 아니라고 꾸짖고 고쳐주려 하기보다는 같이 사용하면서 더 자주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스스로에게도 되뇌이면 어떤 일이 잘 되지 않을때 힘을 얻을 수 있겠네요.
8. SBN
선(S)배(B)님(N)의 약자에요
9. 갑통알
갑자기 통장보니 알바해야겠다.
이건 저도 그렇네요..
10. 핑프
핑거프린스, 핑거프린세스의 줄임말인데요.
간단한 정보도 검색한 생각을 하지도 않고 주변에 물어보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래도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은 스스로 검색하셨다는 결과이니 핑프는 아니에요.
어떤가요? 줄임말이라고는 해도 알아두면 괜찮을 줄임말들도 몇개 보이고 있고, 저 역시 자주 쓰는 중꺾마도 있어요. 아이들에게 신조어로 이야기해주면 잘 이해하고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도 있어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려요.